본문 바로가기

맛집

수원맛집 인계동 유치회관 본점 - 해장국 & 수육무침

728x90

수원엘 자주 가는 편은 아니지만 축구대회를 한다고해서 공휴일에 아침부터 오게되었습니다..

굉장히 피곤한 상황이지만.. 그래도 행사는 잘 마무리가 되었고 쉬고 싶은 맘을 달래주러

점심은 맛있는걸 먹어야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몇년 전에 찾아왔던 유치회관엘 왔습니다 ㅋ

진짜 오랜만에 오니 감회가 다르네요 ㅎ 그땐 저녁에 왔었는데 ㅎ

공휴일이라 문을 안 열었으면 어떻하지 걱정했는데 다행히 오픈중이었네요 ㅋ

여전히 사람이 많네요.. 어중간한 시간엘 와야 조금이라도 대기시간이 짧을텐데 ㅋ 

점심시간을 딱 맞춰 와서 그런지 대기를 해야했습니다 ㅠ

가게 입구에서 대기표를 뽑고 가게 옆 공간에서 대기번호가 표시됩니다 ㅋ

주차장도 넓지만 대기줄이 긴 만큼 자리가 얼마 없더라구요 다행히 금방 주차를 하긴했지만요 ㅋ

그나마 해장국이라 회전이 빠른데도 가게 내부엔 손님들이 가득 밖에 대기줄도 가득...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왔었네요 방송을 보진 않았지만.. ㅋㅋㅋ 

메뉴는 간단합니다 ㅋ 식사는 해장국 한가지.. 그리고 수육과 수육무침 ㅋ

식사를 하려면 기다려야하지만 포장은 대기를 안해도 되는거 같더라구요 ㅋ

포장은 2인분부터이고 뜨거운 상태로 포장되서 바로 먹어야한다고 하네요 ㅋ

계산서가 심플하니 좋네요 ㅋ

그리고 주문할때 고기를 많이 요청하면 추가금액없이 고기를 많이 넣어줍니다 ㅎㅎㅎ 고기 짱!!

밑반찬은 테이블마다 세팅되어 있고 먹을만큼 덜어 먹으면 됩니다

특히 무생채가 해장국이랑 잘 어울리죠 ㅋ

 

해장국

유치회관 해장국은 선지를 따로 담아줍니다 ㅋ 해장국에 먹고 싶은만큼 넣어서 먹으면 되죠 ㅋ

고기 듬뿍에 선지 듬뿍 ~~ 다시 봐도 먹고 싶어지네요 ㅎㅎㅎ

첨부터 밥을 넣으면 넘칠꺼 같아서 ㅋ 선지랑 고기를 살짝 맛을 봐야죠 ㅋ 역시 고기추가하길 잘한거 같아요 ㅋ

선지도 탱글하고 고기도 쫀득하니 너무 맛있고 해장국도 자극적이지 않고 진한게 너무 제 스타일입니다 ㅋ

약간 매콤하고 칼칼하게 드실라면 양념장을 넣으시면 됩니다 ㅋ 전 클래식한게 좋아서^^

 

수육무침

전에 왔을때는 수육이나 수육무침을 안 먹었던거 같아서 궁금해서 시켜봤습니다 ㅋ

공휴일에도 쉬지 못하고 밖엘 나온 피곤한 나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해야 됩니다^^

그래서 수육 보다는 새콤새콤한 수육무침을  주문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시키길 잘한거 같네요 ㅋ

쫀쫀한 고기랑 파랑 양파를 싸서 한입에 쏙 넣으면 술한잔이 너무 떙기는데 집에 싸갈까 고민했습니다 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