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 국내

강화도 석모도 보문사 - 2020.03

728x90

요즘 코로나 때문에 전세계가 난리네요 ㅠㅠ

코로나 때문에 회사에서 근무하는거 외에는 아무것도 없네요 ㅠㅠ

밖에서 술도 한잔 못하고 친구들도 못 만나고...

(이제는 아예 사회적 거리두기 라는 용어까지 만들어서.. ㅠㅠ)

 

그래서 주말에 드라이브겸 강화도에서 맛있는것도 먹고

기분전환을 위해 강화도로 출발했습니다

 

간만에 나오기도 했고 날도 정말 좋았고 미세먼지도 없고 

바람이 좀 격하게 부는 경향이 있는거 같긴한데.. ㅋㅋㅋ

그렇게 달려서 강화초지대교까지 왔는데...

 

초지대교사거리에서 코로나 발열검사를 하더군요..

그래서 인지... 엄청 기다렸죠... 돌리기엔 너무 많이 왔기에...

(초지대교 다와가니 라디오에서 초지대교 코로나 검사로 정체라고 들리더군요)

툴툴거리고 싶지만... 코로나 예방을 위해 수고하시는 분들도 계시니^^;; 

 

돌문어물회와 돌문어 덮밥으로 점심을 해결한 뒤에 ㅋ

https://blog.naver.com/pignukuri/221867522773

 

강화도 돌문어덮밥 전문점 정원식탁

요즘 코로나가 극성이라 그런지 집에만 있기 완전 답답하네요 ㅠㅠ멀리 가기에는 좀 그렇고 물회가 생각 나...

blog.naver.com

 

저번에 강화도 왔을때 보문사를 못 갔던게 생각나서 들렸습니다 ㅋ

당일치기로 생각하고 출발해서 많이 돌아다니지는 않을려구요 ㅎㅎㅎ

날이 좋구 하늘도 파랗고 너무 좋은데 요기서부터 바람이 심상치 않더라구요^^

그래도 입구까지는 괜찮았는데...

입구에서 저 경사를 봤을때 잠시 생각을 해야했습니다...

이때는 마스크를 안 쓰면 보문사에 입장이 안되더군요

아무래도 코로나영향이겠죠 

보문사는 경사가 조큼 가파르네요..

산책 정도 할까 왔는데... 의도는 맞지 않았던거 같네요 

가평인가?? 양평인가?? 그쪽 어딘가에 있는 절도 엄청 가파르던데 거긴 좀 무서웠는데...

2020년 소,뱀,닭띠가 삼재라는군요 ㅋ

절에 다니지는 않지만 염주는 좀 관심이 가네요 ㅎ 호안석 같은거 ㅎ

올라와서 보니 가파르긴 하네요 

대신 보이는 풍경도 점점 좋아지네요!!

오백나한 불사 모연문

한국의 해수관음 성지는

남해 보리암, 양양 낙산사, 강화 보문사, 여수 향일암이 있다네요 ㅎ

낙산사는 가봤는데^^ 여수랑 남해 갈때 기억해야겠네요 ㅎ

저기를 보면서 멀까?? 궁금했습니다 ㅋㅋㅋ

보문사 내부 풍경입니다

법고도 있구 소원을 적는 기와도 있고 알수 없는 건물도 있고^^;;;

뭘 돌리는것이고 했던거 같은데...

보문사 대웅전

마애석불좌상(눈썹바위 앞벽에 조각한 불상)을 보러 갈라면 저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야 한다네요... 

저기는 가뿐하게.. 패스합니다.. 다음엔 꼭!!!

와불전

마애불까지 올라가서 내려다 봤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다시 보니깐 좀 힘들어도 올라갈꺼 그랬네요 ㅠㅅㅠ

아쉽지만 그래도 기분이 좋네요 ㅋ

 

 

날이 좋으니깐 석모대교도 훤히 잘 보이네요 ㅎㅎㅎ

저녁을 뭘 먹을까 생각 하던 차에 외포항에 들려서 갈매기 밥두 주고 ㅎㅎㅎ

갈매기가 갑자기 달려들어서 깜짝 놀람 ㅠㅠ

저녁은 장어로 할까 하다가 ㅋ 간장게장!!!

https://blog.naver.com/pignukuri/221869488007

 

강화도 가정식 게장백반 푸른언덕

코로나로 답답한 마음에 강화도로 오긴했지만... 점심 메뉴만 생각을 했구.. 저녁을 뭘 먹을지 생각은 안했...

blog.naver.com

알차게 당일치기 강화도여행을 다녀왔네요 ㅎ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