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 국내

강원도 동해 묵호항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 해랑전망대 & 묵호등대

by 키덜트 돼지너구리 2023. 10. 22.
728x90

간만에 강원도에 놀러가기로 했는데 어딜가야하나 고민하다가 

전부터 동해쪽으로 가게되면 묵호항 근처에 있는 도째비골엘 가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숙소를 경포대 쪽으로 잡아서 점심을 먹고 바로 도째비골로 출발했습니다 

 

강릉맛집 강원도 초당 차현희순두부청국장

올 추석에는 강원도 여행을 하고 있는데 숙소가 경포대 근처 사근진해변에 위치해있었고 간만의 여행에 신나서 저녁에 바베큐와 음주를 곁들여서 그런지 아침에 살짝 해장이 필요했구요 ㅋ 전

pignukuri83.tistory.com

든든하게 점심을 먹고 도째비골에 도착했습니다 ㅋ

묵호항에서 그리 멀지 않지만 약간 거리감이 있습니다 ㅋ 도째비골 주변에 주자공간이 살짝 부족하고 

은근히 도로가 좁아서 혼잡하고 교통체증이 살짝있어서 

눈치껏 기회보다가 다행히 주차를 근처에 했지만 놓치면 주차하는데 시간 오래걸립니다 ㅋ

차라리 묵호항 주변에 주차를 하고 걸어가시는것도 나을꺼 같네요 ㅋ

 

해랑전망대

도째비골 앞에 해랑전망대가 있더라구요 ㅋ

추석 연휴라서 휴뮤일로 되어있어서 평일엔 어떨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ㅎ

전망대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중간중간 밑에가 보이는 철망으로 되어있고 

사람들이 많이 왔다갔다 하면 흔들흔들하는데 바다 위라 그런지 깜짝깜짝 놀라네요 ㅋ

흔들거려서 살짝 그렇지만 그래도 탁 트인 바다를 바라 보니 좋네요 ㅎㅎㅎ

 

도째비골 스카이벨리

해랑 전망대를 지나서 원래 목적지인 도째비골 스카이벨리로 향했습니다 ㅋ

다른 분들 포스팅으로 봤을때는 재미 있어 보였는데 실제로 와서 보니 상당히 높네요...

여기저기 구경하면서 올라가기는 하는 상당히 경사가 가파르네요.. ㅋ상당히 힘듬요...

첨엔 가운데 있는 건물 주변으로 줄이 상당히 길게 서있길래 뭔가 헀는데.. 건물에 엘리베이터가 있더라구요 ^^..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올라 갈수도 있고 묵호등대 쪽으로 올라가서 스카이벨리에 입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ㅋ

줄서서 기다리는건 사실 제 취향도 아니기도 하고 이왕 왔는데 묵호등대도 살짝 궁금해서 

걸어 올라가는걸 선택했습니다 ㅋ

걸어 올라가다보니 바다도 한눈에 보이고 해랑전망대도 보이고 좋네여 ㅋ

 

묵호등대

스카이벨리에서 묵호등대까지 계단이 좀 있어서 힘이 들었지만

그리 긴 코스는 아니여서 살짝 숨찬 정도?? ㅎㅎㅎ

묵호등대에서 주변을 둘러보니깐 풍격이 한눈에 들어 오는것도 좋았지만 

사실.... 묵호등대 주변으로 주차장이 보여서 그런지... 차로 여기까지 올수 있는거 아닌가.. 굳이... ㅠㅠ

 

밑에서 엘레베이터를 이용해서 입장할수 있고 묵호등대에서 입장권을 사서 입장할수 있습니다 ㅋ

입구에서 큐알코드스캔을 하고 입장할수 있습니다 ㅋ 제한 시간내에 재입장 가능

입장하는데 스카이사이클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ㅋ...

어차피 사이클을 타려고 온건 아니였으니깐요.. 타지도 않고 보기만 하는데도  힘드네요... 

아마도 엘리베이터를 이용했으면 다른게 먼저 보였을수도 있습니다.. 그게 미끄럼틀..

건물 외벽에 설치된 큰 파이프가 있어서 설마설마했는데 역시나 돈내고 저걸 타고 내려가는거더라구요...

역시 공짜는 아님 .. 엘레이베터도 미끄럼틀도 스카이사이클도..  

밑에서 볼때는 꽤 높네... 정도 였는데... 막상 올라가서 보니깐...

상당히 높구요,,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사람들이 지나갈때마다 흔들리는게 도저히 엄두가 안나네요

도째비골 스카이벨리 포토존까지 가서 동해 바다를 핸폰에 담아왔어야 하는데

전 쫄보라서... 포토존까지는 엄두가 안나네요 ㅋ 다들 강심장인가 봅니다...

 

스카이벨리 꼭대기까지는 갔는데 포토존을 뒤로하고 엘리베이터가 아닌 

걸어서 하산하는 길로 택해서 내려가면서 보니 풍경이 참 좋네요 ㅋ

다시봐도.. 에휴.. 어떻게 저길 가지?? 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