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 국내

강원도 동해 묵호항 전망대활어회센터 묵호항전망대

by 키덜트 돼지너구리 2023. 10. 25.
728x90

도째비골 스카이벨리에서 엄청난 경험을 하고 저녁으로 회에 다가 소주한잔 하기로

합의를 했구 아무래도 수산물은 신선함이 생명이라 묵호항 근처에서 회를 떠서 숙소로 가려구요 ㅋ

묵호항 수산시장이 있는데 이때는 사실.. 잘 몰라서 눈에 띄는 큰 건물쪽으로 향하니 

활어직판장이랑 회식당이 함께 있구 전망대에서 식사를 할수 있는 곳인가 봅니다 ㅋ

올라가보는것도 의미있을꺼 같네요

전망대회센타에서 묵호항쪽으로 조금만 더 걸어가면 묵호시장이랑 묵호항 대게타운이 있네요

담에 오면 시장도 가봐야겠어요 ㅋ

전망대에는 못가서 아쉬운맘에 전망대로 가는 입구 계단에서 바라본 풍경인데 

전망대에서 바라 보면 정말 좋을꺼 같네요 ^^

 

전망대활어회센터

전망대활어회센터 1층에 많지 않지만 활어직판장이 있네요 ㅋ

세군대 밖에 없어서 음... 선택의 폭은 좁지만 가격대는 비슷한걸로 생각해서 어디가 좋을까 고민했습니다 ㅋ

결국 사라수산으로 결정했습니다 ㅋ

묵호항에서 도째비골로 가는길에 대게 파는 곳이 많아서 그런지 대게도 땡기더라구요 ㅋ

회를 뜨러 오긴했지만 이왕 온김에 대게도 먹는게 좋을꺼 같아서 요

4인세트가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요  ㅋ 가격도 합리적인듯하더라구요 ㅋ

어딜가나 비슷할꺼 같은데 구성이 좋은거 같아서^^

활어직판장이라 수산물은 어딜가나 신선해보이네요 ㅋ

바로 횟감을 떠서 흥정을 하고 대게를 조금 큰걸로 하구 손질비용을 약간 에누리를 받았습니다 ㅋ

횟감은 사라수산 뒤쪽에서 손질을 해주시고 대게는 찌는 곳이 따로 있다고해서 대략 30분정도 기다린거 같아요 ㅋ 

 

4인세트  대게 2 + 모듬회 + 해산물

숙소에 오자마자 바로 세팅 들어갑니다 ㅋ 술도 미리 사놨겠다 완전 기대됩니다 ㅎ

대게가 가장 기대되더라구요 ㅋ 붉으스름한게 너무 맛있어 보이네여 ㅋ

바로 뚜껑 따고 먹기 좋게 다리 손질하고 몸통도 손질해서 손에서 대게 냄새 날 정도로 

신나게 발라 먹었습니다 ㅋ

모듬회는 어종까지는 기억이 안나네요... 분명 사장님이 모듬회 구성을 알려주셨는데 ...

딴 생각을 하고 있었나 봅니다.. ㅋ

해산물은 멍게랑 가리비 전복 이렇게 챙겨주셨는데 전복과 멍게는 날로 맛있게 먹고

가리비는 살짝 불안해서 같이 사온 매운탕에 넣어서 감칠맛을 우려 냈습니다 ㅋ

어패류에 살짝 민감한 편이라 ㅋ

매운탕과 집에서 가져온 해파리냉채까지 곁들여서 식사를 진행했습니다 ㅋ

다들 회랑 대게를 먹구 매운탕에 정신이 팔려있는 사이에 저는 대게 몸통을 집요하게 공략했습니다 ㅋ

대게 몸통에서 살을 바르고 내장도 같이 모아서 밥과 버터를 넣어서 비벼먹을 생각을 했지요 ㅋ

전날 대하 머리를 버터에 구워먹었는데 버터가 딱 생각이 나더라구요 ㅎ

대게, 활어회, 해산물, 매운탕, 대게버터밥까지 즐거운 저녁 술자리이었습니다 ㅎ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