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 국내

강화도 동막해변 분오리돈대 그리고 이디야커피

by 키덜트 돼지너구리 2024. 4. 6.
728x90

아이폰 12프로맥스를 처음 사서 가족들이랑 여행 온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핸드폰을 바꿀때도 되었었고 코로나로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통해 비교적 저렴하게 펜션을 다녀왔었지요 ㅋ

그 당시 상황이나 환경이 멀리는 갈수 없구 가까운 강화도로 가볍게 다녀왔었죠 ㅋ

이번에도 피곤한 일상을 달래줄겸 강화도에 온거라 문득 생각나서 들렸습니다 ㅋ 

점심으로 강화도 가는길에 짜장면을 때리고 곧장 동막해변으로 향했습니다 ㅋ

 

인천맛집 신포동 노포 신성루 - 자춘걸 유니짜장 삼선고추짬뽕

재작년쯤 일이 있어서 인천에 가는김에 점심을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자꾸 생각나가다 강화도에 콧바람 쐬러 가는길에 들려서 점심을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ㅋ 강화도를 바로 갈수 있었지만

pignukuri83.tistory.com

 

동막해변

전에 왔을때는 동막해변 주변에 펜션이 있어서 산책겸 저녁먹기전 낙조를 걸어왔었습니다 ㅋ

강화도에선 낙조를 빼면 안되지요 ㅋ 

전에는 걸어와서 몰랐는데 공영주차장이 생각보다 길게 늘어져있네요 ㅋ^^

차로 온건 첨이라 안전하게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돌아댕겼습니다 ㅋ

2월이라 아직 날은 쌀쌀했는데 다행이 이때는 날씨가 좋아서 돌아다닐만 했습니다 ㅋ

동막해변 입구쪽 분오리 돈대 주변으로 목조다리가 있어서 궁금해서 가봤습니다 ㅋ 

 생각보다 뷰가 좋네요 ㅋ 날씨도 좋아서 탁 트인 풍경이 눈에 확 들어오고

바다를 보고있자니 기분도 좋아집니다 ㅋ 

동막해변입구에서 이어진 다리는 분오어판장으로 이어지네요 ㅋ

전에 왔을때 분오어판장 주변 펜션이었지만 길을 몰라서 동막해변까지 차길로 걸어갔었는데 

이런 길이 있는지 몰랐습니다 ㅋ

 

분오리돈대

강화도는 아무래도 섬이라서 그런지 초소형태의 돈대가 참 곳곳에 많은거 같아요 ㅋ

확실히 초소라 그런지 전망도 탁 트이고 뷰가 좋네요 ㅋ

안내판을 자세히 읽어보진 않았지만 뭔가 바다를 보기엔 굉장히 유리한 위치인거 같습니다 ㅋ

초승달 모양으로 되어있는걸 보니 둘러보기 좋게 되어있는 느낌?? ㅋ

 

이디야 커피

동막해변과 분오리돈대를 둘러보고 나니.. 살짝 목도 마르고 점심을 먹구 돌아댕긴거라

아무래도 커피가 시급하더라구요 ㅋ 동막해변 입구에 표지판에 이디야가 딱 보여서 이거다 싶었습니다

편의점엘 갈까하다가 좀 앉아서 편히 마시고 싶어서 가긴하는데 상당히 멀리있네요 ㅋ

동막해변 입구쪽과는 정반대에 위치해있습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잘 꾸며져있네요 ㅋ 왠지 캠핑장 스타일로 되어있고 ㅋ

야외테이블도 있는게 겨울만 아니면 커피들고 야외에서 해변을 바라보면서 마시면 크!!! ㅋ

이디야커피숍 건물 뒷편으론 주차장이 있는데... 무료구요 ㅋ 꽤 넓직하네요..

미리 알았으면 요기와서 커피를 들고 동막해변을 거닐었을텐데 ㅋ 물론 공영주차비가 비싼건 아닙니다.. 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