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원주맛집 강원도 원주 미로예술중앙시장 어머니손칼국수 - 떡칼국수

728x90

강원도 출장이 잡혀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원주에도 일정이 있어서 가는 도중

갑자기 백종원의 골목식당 원주편이 생각나더라구요 ㅋ

칼국수랑 타코를 고민하다가 그래도 좀 든든히 먹으면서 다녀야겠다는 생각에 칼국수로 향했습니다 ㅋ

별 생각 없이 주소를 찍고 갔는데!!! 헐... 화재로 건물을 통제하고 있더라구요.. 순간 멍해지는데..

다행히 스치듯 골목식당 스토리가 생각이 나더라구여 ㅋ 화재로 다른 장소로 옮기는 장면?? ㅋ

다시 찾아보니 원래 장소랑 그리 멀지는 않는데 미로예술중앙시장 간판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딱 보이네요 ㅎㅎㅎ 

영업시간 11:00 ~ 18:30 브레이크타임 14:00 ~ 16: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주차는 아무래도 시장이라 찾기 어렵기도 하고 저는 그냥 공영주차장엘 가서 주차 했습니다 ㅋ

어렵게 찾아서 들어갔는데 방송으로 보던 칼국수 사장님이 홀에 계시구

방송에선 건강이 안 좋으셨던거 같은데 많이 좋아지신거 같아 보이더라구요 ㅋ 

메뉴판을 보니 착한 가격이 굉장히 좋아보입니다 ㅋ 칼국수가 5천원이라니.. ㅋㅋㅋ

 

떡칼국수

날이 덥긴하지만 그래도 든든하게 먹구 싶어서 떡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ㅋ

살짝 맛을 보니 담백하니 너무 좋습니다 ㅋ 약간의 후추가 더해지면 더 맛있을꺼 같더라구요 ㅋ

게다가 생각보다 칼국수 양이 좀 많더라구요 ㅋ 

면을 직접 뽑으시는지 면굵기도 제각각이구 국물도 깔끔하고 너무 맛있습니다 ㅋ

뭔가 집에서 맛있게 해주는 그런 담백하고 시원한 맛 ㅋ

그리고 칼국수 집에 빠지면 섭섭한 김치 ㅋ 테이블마다 김치통이 있어 덜어 먹으면 됩니다 ㅋ

칼국수에 김치를 싸악 얹어서 먹으면 아주 꿀맛이네요 ㅎㅎㅎ

팥죽을 포장해가는건 바로 얘기하면 된다고 합니다 ㅋ 방송 봤던게 나중에 생각나더라구요 ㅋ

사실... 더워서 칼국수를 먹을까 팥죽을 먹을까 고민했는데 ㅋ 팥죽은 포장해 갔습니다 ㅋ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못먹어봄... 좀 남겨주지.. ㅠㅠ

728x90